What’s New in Xcode 9 – Wireless Development

Xcode 9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반가운 기능은 Wireless Development입니다.
네! 이제 USB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 앱을 설치하고 디버깅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Xcode 4.x 버전에서 지원되었지만 페어링과 속도 문제로 소리없이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Xcode 9에서 화려하게 부활했고 예전에 발생했던 문제들도 모두 해결되었습니다.

그럼 Wireless Development 환경을 구성해 보겠습니다.

먼저 Xcode 9과 iOS 11이 설치된 디바이스, USB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아쉽게도 iOS 11 이전 버전이 설치된 디바이스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Xcode를 실행중인 맥과 디버깅에 사용할 디바이스는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STEP1
Xcode 9을 실행한 후 Windows > Devices and Simulators로 이동합니다.

STEP2
맥과 디바이스를 USB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STEP3
왼쪽 디바이스 목록에서 원격으로 연결할 디바이스를 선택한 후 Connect via network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조금 후 디바이스 로그가 표시되고 디바이스 목록에 표시된 이름 옆에 네트워크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STEP4
페어링 과정이 완료되었으므로 디바이스와 맥을 더 이상 연결할 필요가 없습니다.
USB 케이블을 제거합니다.

STEP5
원하는 프로젝트를 열고 Run Destination을 확장합니다.
그러면 페어링 된 디바이스 목록이 표시됩니다. Run 버튼을 누르면 다바이스에 앱이 설치되고 원격으로 디버깅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과정을 통해서 Wireless Development 환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페어링을 완료해 두면 Xcode 뿐만 아니라 Instruments, Configurator, Accessibility Inspector와 같은 다양한 개발 도구에서도 디바이스와 원격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 책상 위 어지러운 케이블에서 해방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